-
2019년 제2회 비건 페스타가 개최된다. (위치,날짜,귤팁)비건 관련 행사 2019. 5. 29. 18:19
비건 샌드위치, 팔라펠, 템페 그리고 피자와 비건 버거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팔았던 제6회 비건 페스티벌도 끝나고 너무 허탈한 요즘입니다.
확실히 행복한 시간은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매주마다 이런 행사가 동네에서 열리면 얼마나 좋을까요.
페스티벌이 끝난 지 얼마 안 됐지만 조금만 더 기다리면 또 다른 비건 행사인 '비건 페스타'가 개최된다는 거 아시나요?
비건 페스티벌처럼 비건 페스타에도 비건 제품과 비건 먹을거리들이 가득한 박람회(?)입니다.
다들 궁금하실 것 같아서 이번 비건 페스타 날짜와 위치 그리고 제1회 비건 페스타 때 어떤 업체가 참여했고 어떻게 생긴 곳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뿅
ㅣ비건페스타
ㅣ2019.07.05.(금)~07(일) 10:00~18:00
ㅣ강남 코엑스비건 페스티벌 때처럼 텀블러와 식기 사용하는 건 다들 아시죠~?
제1회 비건 페스타 참여 안 하신 분들을 위해 한번 쭈욱 설명해드릴게요.
(사진 사용에 허락해주신 네이버 블로거 쭨님, 도담님, Amy님 감사합니다.)이번 비건 페스타는 1회 때와 다르게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저번 페스타는 양재 at센터에서 했습니다.
자취하는 저 같은 자취 채식러에게 귀하디 귀한 비건 김치...흙
이때 정말 인기 많았던 김치입니다. 옆에 깍두기도 있었는데 정말 인기 많더라고요. 비건 김치니까 젓갈은 물론 액젓도 전혀 들어가지 않은 김치입니다.
비건 김치 저도 처음 접했을 때 뭔가 부족한 맛이 날줄 알았는데 일반 김치에서 비린내만 빠진 맛이더라고요. 이번 페스타 때도 참가한다면 꼭 시식해보세요.
(이번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6월 2일까지 비건 김치 펀딩하고 있으니 비건 김치 사실 분은 펀딩 참고하세요.)어디였는지 잘 기억 안 나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던 샌드위치, 저는 와사마요 샌드위치를 사 먹었는데 와사비랑 의외로 잘 어울려서 놀랐습니다. 가격이 비싼 게 조금 흠이지만...
길보드커피에서 팔던 건데 두유 노우 딸기 맛이 세젤맛입니다... 저도 이날 세 통이나 해치웠네요.
오리지널 두유에 딸기를 으깨서 넣은 건데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 건지... 싶은 맛비건 요거트를 파는 비거트에서 시식도 했었어요. 여기는 망고 요거트가 제일 평도 좋고 맛도 좋으니 망고 요거트 강추합니다.
마주이야기라는 곳에서 파는 녹차 초코파이
비건 간편식 비건테이블입니다. 먹어보니 약간 미숫가루 맛이 났던 것 같습니다. 식이섬유 맛 매일 두유를 섞어 먹으면 맛있으니 귤팁 꼭 참고하세요.(물이랑 섞어 먹어도 된다 쓰여있는데 그럼 완전 노맛입니다.)
초콜릿계의 건강식, 단맛은 거의 나지 않는 유기농 초콜릿 누카오입니다. (단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게...)
서울대에서 만들었다는 약콩 초콜릿입니다. 약콩을 넣어 만든 비건 초콜릿인데 꽤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좀 건강하고 맛있는 초콜릿을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근데 약콩 초콜릿은 약간 콩 향이 나서 콩 냄새 싫어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이건 정말 말 그대로 오리지널 두유에 캐슈넛 넣은 맛입니다. 단 맛은 없습니다.
건강한 비건 마요네즈 잇츠베러
아마 오세계향에서 팔았던 것 같은데 비건 김밥, 잡채, 떡볶이 등 분식도 팔았었네요. (모듬 매쉬는 뭐지... 지금 봤네요.)
바로 옆 테이블에 있던 샌드위치와 비건 햄버거
이태원 사찰 맛집 '소식' 완전 고급지게 요리해주시는 식당입니다. 소식의 음식은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회 비건 페스타 때도 이렇게 동물, 건강 등의 주제로 강의가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다양한 강연이 있으니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독특하고 이색적인 방법으로 활동하는(?) 동물권 단체 동물해방물결도 있었습니다.
언제나 옳은 브라우니들
'리틀 엔 팬트리'라는 그래놀라(?) 파는 업체인데 여기도 엄청 엄청 맛있었어요. 제품 이름은 그래놀라가 아니고 로우놀라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에 비해 저렴해서 혼자 세 판 뚝딱했던 비건 부추전
비건도 계란 없이 맛있는 전을 먹을 수 있는데 계란 없으면 전 못 만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아몬드유가 맛있는 어나더 밀크, 이날은 아이스크림도 있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쓰고 있는 위버우드라는 업체의 제품인데 독일에서 1위 하는 브랜드라고 하시더라고요,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위버우드의 모든 제품 용기는 천연 목재 재생 용기인 폴리 우드로 만들어서 제품 용기가 신기합니다.
또 놀라운 것은 모든 생산 할 때 태양에너지와 우드펠릿을 이용해 가동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힘쓴다고 하네요.코르크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와인 뚜껑에서 보던 코르크 마개처럼 코르크나무를 사용해서 지갑, 가방, 볼펜 등을 만들더라고요.
지금 와디즈에서 펀딩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좀 고급져 보였던 비건 음식 시연회도 열렸습니다. 만드는 과정 보여주고 먹어볼 수도 있으니 이번에도 있다면 꼭 드셔 보세요.마지막으로 반려동물 비건 사료를 파는 부스까지 정말 다양한 비건 부스가 있죠.
베이커리, 분식 등 많은 비건 음식과 제품도 접하고 무료 강연까지 들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보세요!
모두 비건 페스타에서 만나요, 뿅< 2019년 제6회 비건 페스티벌 후기 >
**사전 예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광고X)'비건 관련 행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비건 페스티벌(일상비건) 서울혁신파크서 열린다! (0) 2019.08.08 제2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전격 리뷰 (7.5~7) (10) 2019.07.08 2019년 제6회 비건페스티벌 후기 (6) 2019.05.18 5월에 열리는 비건(채식), 환경 관련 행사 4가지 (2) 2019.05.14 조계사, 비건 사찰요리 강좌 함께 해요! (4) 2019.05.06 2019년 제 6회 비건 페스티벌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다. / VEGAN FESTIVAL (2) 2019.05.02